본문 바로가기
스크렙

[스크랩] 천마의 효능

by 아 리 랑s 2008. 12. 16.

천마의 효능

천마는 깊은산 숲속에서 극히 드믈게 자라는 여러해살이 부생식물로서 광합성을 하지 못하고 참나무나 뽕나무의 죽어 얻어지는 영양분을 섭취하여 살아가는 종자식물이다,

꽃을 피울때는 뿌리가 삭아 없어지므로 다시 묻어주어 종자를 번식시킬수 있도록 해야한다.난초과의 식물이지만 난초의 품위는 없는 식물로 숲속의 습지고 비옥한곳에 잘 자란다.

부생식물은 다른 식물에 피해를 주지 않는 반면 기생 식물은 다른 식물에서 직접 영양분을 공급 받거나 강제적으로 빼앗아 간다, 이점이 기생식물과 다르며 기생 식물과의 공통점은 광합성을 하지 못한다는 점이다.

천마는 뇌 질환 계통의 질병에 최고의 신약이다, 두통, 중풍, 불면증, 고혈압, 우울증 같은 두뇌의 질환에 불가사의하다 할 만큼 그 효력이 대단하다, 그뿐만 아니라 위궤양,간경화증,간질,당뇨병,식중독,디스크,백혈병,암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질병에 두루두루 뛰어난 효력을 발휘한다.

천마는 신경을 튼튼하게하여 신경쇠약과 불면증을 치료한다, 오래 복용하면 간, 신장, 폐, 대장이 튼튼해지고 살결이 옥같이 고와지며 머리카락이 까맣게 되고 혈액이 깨끗해지고 장수한다. 천마는 청혈, 해독, 소염, 항암효과가 뛰어나서 잘 복용하면 거의 만병을 물리칠수 있다.

천마는 달고, 쓰고, 짜고, 시고, 짜고, 맵고, 담담하고, 구수하고, 아리고, 노리고, 비리고, 찌리한맛 등 온갖 맛을 지니고 있어서 모든 장부와 경락에 다 들어간다.

천마는 날것으로 써야 약효가 제대로 난다, 쪄서 말리면 천마에 들어있는 갖가지 특이한 효소성분이 당분으로 바뀌어 약성을 잃어 버리게 된다. 날것을 1년쯤 소주에 담가서 약효 성분을 우러내어 복용하거나 날것을 썰어말려 가루 내어 쓰는 것이 좋다.

 

 

출처 : 배와 천마가 만나면????
글쓴이 : 호랑이 원글보기
메모 :

댓글